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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똑해진 가습기, 공기청정 기능 더해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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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공기청정 기능을 더한 '똑똑해진' 가습기가 국내 가전시장에서 점차 보급이 확산되고 있다.


이 제품은 물의 자연 기화 방식을 사용해 가습과 공기청정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어 세균 번식의 위험이 적고 청결하다는 장점이 있다.

일부 수입업체들이 진출한 시장에 2007년 처음으로 진출한 위니아 만도에 이어 올해 삼성전자와 LG전자 등이 뛰어들면서 시장 전체 규모가 커지고 있는 양상이다.


지난해 시장 규모는 약 5만대 정도로 올해에는 10만대까지 약 2배 가량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한 위니아만도에 이어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똑똑해진 가습기, 공기청정 기능 더해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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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위니아 만도는 지난 여름 '2011년형 위니아 에어워셔' 신제품을 출시하고 겨울 시즌을 맞아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이 제품은 물의 흡착력을 이용해 공기를 씻어주고 습도도 조절해 주는 친환경 가전제품으로 기존 가습기와는 달리 4계절 내내 쓸 수 있다. 미세한 물입자가 포함된 깨끗한 공기를 실내 구석구석까지 확산시켜 최적의 건강 습도(40%~60%)를 자동으로 유지해준다.


손부연 상품기획팀장은 "위니아 에어워셔는 물을 필터로 사용해 친환경적일 뿐만 아니라, 가습과 공기 청정을 동시에 할 수 있어 경제적이고 유지 관리가 간편하다"고 설명했다.

똑똑해진 가습기, 공기청정 기능 더해 시장 공략


삼성전자는 공기청정기·기화식 가습기·공기제균기를 하나로 합친 컨버전스 제품인 '자연가습청정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청정필터로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한 뒤, 항균 가습수로 촉촉하게 해주고, 삼성만의 독자적 공기제균기술 SPi(Samsung Super Plasma ion)로 공중 부유균 및 유해물질을 제거해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3단계 청정 시스템'을 갖췄다.


또 사용자 편의를 위해 피부보호·감기조심 모드를 탑재, 각각에 알맞는 적정 습도 등 환경을 조성해 촉촉한 피부 유지와 환절기 감기 방지에 효과적이다.


소음 또한 강 운전시 42dB, 취침시 28dB에 불과해 생활에 불편을 느끼지 못할 정도이며, 한 달 전기료도 570원(누진세 미적용시)에 불과한 에너지효율 1등급의 친환경·고효율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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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출시한 'LG 에어워셔'는 공기 중의 세균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NPI(나노 플라즈마 이온)' 기능을 적용해 4계절 공기청정과 실내 적정습도를 유지를 동시에 가능하게 하는 친환경 가전이다.


또 '2중 항균 기능'으로 물속 세균 번식 최소화했다. 세척 편의성을 위해 수조만 분리해 세척할 수 있는 '분리 수조'를 채택했으며, 간단한 물 세척만으로 영구 사용이 가능한 '디스크 필터'를 적용해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해야 하는 불편함도 없앴다.


특히 LG 에어워셔는 여름철에는 제균기로 쓸 수 있는 4계절 제품이며 겨울철 따뜻한 '온풍 가열 가습 기능' 등 사용환경에 따른 다양한 선택 기능도 갖췄다.


LG전자 관계자는 "LG 에어 워셔는 두 가지 기능을 하나로 결합한 일석이조의 똑똑한 가전으로 LG전자 헬스케어 가전의 주력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우 기자 bongo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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