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자녀 둘 0.1%Pㆍ셋 이상 0.2%P 우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W저축銀, 출산장려 상품 '다둥이우대적금'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W저축은행은 저출산 시대에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다자녀 가정에 최대 0.2%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다둥이우대적금'을 판매하고 있다.


'다둥이우대적금'은 자녀가 둘일 경우 0.1%포인트, 자녀가 셋 이상일 경우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각각의 자녀에게 주는 상품이다.

W저축은행의 정기적금 금리가 12개월 기준으로 연 5.5%인 것을 감안하면 가입기간에 따라 연 5.6∼5.7%의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고금리 적금 상품이다.


W저축은행은 정부에서 둘 이상의 영유아를 키우고 있는 가정에 지급하고 있는 육아지원금을 받고 있는 부모들을 주요 타깃으로 '다둥이우대적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가입기간은 1년부터 3년까지 가능하며, 가입 시에는 자녀임을 증명할 가족관계확인서와 부모의 실명확인증표가 필요하다. 또한 W저축은행은 '다둥이우대적금' 가입자에게 적금 만기 후에 'W장학적금'에 가입할 경우 우대금리 0.1%포인트를 제공해 연계 가입을 유도하고 있다.


추홍연 W저축은행 부행장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부각하고 있는 저출산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다둥이우대적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사회 문제 극복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공익성 상품을 꾸준히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광호 기자 kwang@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