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환절기 건강]난방용품·건강식품 집중편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롯데홈쇼핑

[환절기 건강]난방용품·건강식품 집중편성
AD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이달들어 급격히 추워진 날씨는 유통업체의 호재가 되고 있다. 생활에 밀접하게 판매상품을 구성, 시간대별로 편집이 가능한 홈쇼핑의 경우는 특히 추위로 인한 특수를 톡톡히 누릴 수 있다.


롯데홈쇼핑(대표 신 헌)은 급격히 떨어진 기온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건강기능식품과 난방용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비타민, 홍삼, 돌침대 등을 집중편성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추위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 전자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돌침대도 웰빙 난방용품으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며 연일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교번자장(초장파) 시스템을 장착해 근육통완화에 도움을 주는 2010년형 장수돌침대 1726Q(152만원)는 지난달 8일 방송에서 분당 매출 1400만원을 넘으며 히트상품에 등극했다.

이날 하루동안 총 매출액 8억5000만원을 기록했고,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됐던 25일에도 9억2000만원을 달성하면서 최고 매출액 기록을 경신했다.


지금까지 주로 기온이 떨어지는 새벽이나 밤 시간대에 주 1~2회 가량 편성,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겨울을 앞두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건강상품의 편성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9가지 비타민이 함유된 멀티 비타민 '자미에슨 뉴멀티비타민 젤리'는 비타민 B군이 강화된 제품으로 사과, 복숭아, 체리 등 과일 맛이 나는 젤리형태로 아이들도 먹기 좋다. 150g씩 총 7병으로 구성했으며 오는 14일 방송 예정이다.


아울러 환절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홍삼도 인기다. 6년근 홍삼만 사용한 정관장 '홍삼정'은 100% 홍삼농축액으로 총 5병(100g)을 40만원에 판매한다. 다음주부터 판촉행사의 일환으로 10% 가격 할인도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현길 기자 ohk0414@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