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부하이텍, 중앙대학교에 반도체 장비 16대 기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문 기술인력 육성 지원 등 산학협력 통해 반도체 산업 발전에 도움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동부하이텍이 중앙대학교에 반도체 장비를 기증했다. 작년 한국폴리텍IV대학 청주캠퍼스 반도체시스템과에 웨이퍼 평탄화 장비(CMP)를 기증한 이래 두 번째이다.


동부하이텍은 11일 부천공장에서 김영탁 중앙대학교 공과대학장, 표성규 중앙대학교 융합공학부 교수, 서광하 동부하이텍 상무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도체 장비 기증식을 갖고 반도체 생산장비 16대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증한 장비는 반도체 검사장비 12대, 불순물 제거장비 3대, 웨이퍼 건조장비 1대 등 16대이다.

동부하이텍은 또 중앙대학교에 기술 엔지니어를 파견해 장비 설치와 운영을 도와주고, 반도체 개발 및 제조공정 실무교육도 병행하는 등 산학 협력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동부하이텍은 "한국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전문 기술인력의 육성이 중요하다"고 밝히고, "이번 장비 기증은 학생들이 첨단 반도체 생산 장비를 활용해 좀 더 효율적인 연구개발 활동을 펼쳐, 유능한 시스템 반도체 전문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이뤄졌다"고 강조했다.

동부하이텍은 그 동안 반도체 기술인재 양성을 위하여 노력해 왔다.


지난 2007년부터 KAISTㆍ포항공대ㆍ서울대ㆍ한양대ㆍ광주과학기술원 등 국내 16개 대학의 반도체 관련 학과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연구개발 비용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회사의 핵심 연구개발 인력을 파견하여 연구 개발을 지원해 왔다.


또 2004년부터 반도체 생산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생산 기술직 인력을 육성하기 위하여 매년 전국 실업계 고등학교에 교육 기자재와 장학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성호 기자 vicman1203@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