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CJ CGV(대표 김주형·이하 CGV)가 오는 12월 창립 14주년을 앞두고 BI(Brand Identity)를 변경했다.
새 BI는 CGV를 ‘Cultural, Great, Vital’의 머리글자로 풀어 ▲영화관의 진화와 변화의 모색으로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선도하고, ▲‘최초, 최고, 남다름’을 지향하는 OnlyOne 정신을 추구하며, ▲항상 새롭고 역동적인 마인드를 가진 세계 최고의 복합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라는 의미를 브랜드에 적용하고 이를 형상화시켰다.
이에 따라 기존 BI 로고와 비교해 파격적이라 할 만큼 큰 폭의 변화를 줬다.
신규 로고는 기본적으로 기존 직사각형 틀의 파란색 영문 대문자가 적용되었던 것과 달리 따뜻한 느낌의 오렌지 레드(Orangish Red) 컬러에 라운드가 강조된 형태다.
또 둥글고 부드러운 서체와 위로 열려 있는 형태의 디자인은 CGV의 젊고 개방적인 문화를 상징하며, 오른쪽 위 빛 형상의 모티프는 변화를 위한 도전과 창의적인 영감을 표현하고 있다.
CGV는 새 BI를 인터넷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 등에 우선 적용하고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 각 영화관과 중국 등 해외 지점의 간판 등을 순차적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CGV는 1998년 1호점인 CGV강변 오픈과 함께 브랜드 영문을 조합한 초창기 로고를 사용하다 2001년 기존 로고의 모체가 된 영문 대문자 형태로 디자인을 변경했고 이후 이를 변형한 로고를 확정해 지금까지 사용해왔다. 이번 CGV의 대대적 BI 교체는 10년 만인 셈이다.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 sta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