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롯데마트(사장 노병용)의 해외 출점이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인도네시아 대형마트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4일에는 중국 텐진 베이천구에 중국 80호점인 베이천점을 오픈한다. 이로써 롯데마트의 해외 출점 점포는 중국 80개, 인도네시아 21개, 베트남 2개 등 103개로 늘었다. 국내 86개 점포를 합할 경우 모두 189개에 달한다.
베이천점은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의 복합건물에 들어서며, 매장은 지상 1층~지상3층에 약 1만4840㎡(4490여평) 규모다. 지상 1층은 임대매장으로, 지상 2층은 신선식품 및 가공식품으로, 지상 3층은 홈데코 및 의류ㆍ잡화로 꾸며진다. 지하 1층과 외곽은 주차장으로 운영돼 총 710여대의 주차공간이 마련된다.
특히 롯데마트는 베이천점을 층별로 컨셉트화 한 게 특징. 지상 1층은 패스트푸드, 패션, Kids용품으로 특화한 'Family Zone'으로, 지상 2층은 식품 매장층과 연계해 차, 특산품 등 먹거리 품목 위주의 임대매장으로, 지상 3층은 사진관, 약국, 피부미용실 등 'Service Zone'으로 구성했다.
이 밖에도 1150여석을 갖춘 영화관, 예식장, 은행, 중국 유명 가전업체인 '수닝(SUNING)' 등도 입점한다.
박종두 롯데마트 북경법인장은 "철저한 현지화 전략에 한국적 마케팅 시스템을 접목해 타 대형마트와 경쟁해 나갈 계획"이라며 "특히 극장, 예식장과의 제휴 마케팅도 전개해 지역내 쇼핑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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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규 기자 fortu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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