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전자 PC, 외국 IT잡지서 호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삼성전자는 영국의 IT잡지 'PC 프로' 10월호에서 자사 넷북이 소비자 조사를 기반으로 선정하는 '품질 및 서비스 상'에서 '올해의 업체'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또 노트북 부문에서는 우수 추천 업체로 꼽혔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지난 2007년 이후로 4년 연속 '올해의 업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PC 프로'의 1만 2000여명 독자를 대상으로 삼성전자를 포함해 델, 에이서, 아수스, HP, MSI 등 전체 8개사 넷북 제품을 비교한 것이다. 삼성 넷북은 고객 지원, 신뢰성, 고객 만족 세 가지 부문에서 전 부문 별 6개 만점을 획득했다.


아울러 미국의 컴퓨터 잡지인 'PC 매거진'에서 삼성의 노트북(R580)은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됐으며, 프랑스의 '피씨 익스퍼트'와 영국의 '모바일지' 등에서도 넷북(N220)이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됐다.


이밖에 N230을 비롯한 최신 넷북 4개 모델이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삼성전자 IT 솔루션 사업부 박용환 전무는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력'과 '디자인력' 강화는 물론 자체 개발과 제조를 통한 세계 최고의 '품질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모바일 PC 업체로서의 이미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