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북구, 경로당 어르신들 건강 연중으로 챙긴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노인성 질환 예방 위해 경로당 기초건강검진 사업 연중 실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노인성 질환 예방과 치료를 위해 ‘경로당 기초건강검진사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경로당 기초건강검진사업’은 노인 인구가 급속히 증가하면서 만성퇴행성 질환과 치매 등 노인성 질환 또한 크게 증가함에 따라 노인들을 대상으로 기초건강 검진을 해 노인성 질환을 조기에 예방하고 이상이 발견됐을 때 적절한 치료를 통해 노인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는 이를 위해 보건소 내 담당인력을 구성, 노인들이 보건소를 직접 찾지 않아도 가까운 곳에서 검사를 받으실 수 있도록 지역내 경로당을 직접 찾아다니며 어르신들의 건강 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강북구, 경로당 어르신들 건강 연중으로 챙긴다 경로당 건강 검진
AD


건강검진은 혈압과 혈당 측정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검진 후에는 검진결과 설명과 함께 개인별 특성에 맞는 1:1 맞춤형 보건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또 검진 결과 이상이 발견된 노인들은 지역내 의료기관과 강북구보건소 내에 운영 중인 자조관리교실과 연계, 어르신들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추구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이밖에도 경로당실버도우미들을 대상으로 노인성 질환 예방을 위한 보건교육을 실시해 실버도우미들이 각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이 건강생활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다.


강북구보건소는 올 초부터 현재까지 지역내 경로당 60여 곳을 방문, 약 800여명의 노인들에게 기초건강검진을 실시했으며 연말까지 1000여명의 노인이 기초건강검진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경로당 기초건강검진사업’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강북구보건소 지역보건과(☎.02-901-0873)로 전화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