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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인도네시아 시장 본격 공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롯데리아, 인도네시아 시장 본격 공략 롯데리아는 28일 오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그랜드 하얏트 자카르타호텔에서 현지기업인 AJBC와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조인트벤처계약을 맺었다. 조영진 롯데리아 대표(앞줄 왼쪽)와 안드리안토 수하르토노 AJBS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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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롯데리아는 지난 2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현지 중견기업 AJBS와 공동으로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조인트벤처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리아는 이번 계약를 토대로 오는 12월 자카르타에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2011년 3월 1호 점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롯데리아는 현재 베트남, 중국, 일본 등 해외에서 약 140여 개의 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인도네이사의 외식시장은 현재 1조4000억원 규모이며 이 가운데 패스트푸드 시장은 6000억원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패스트푸드 시장은 최근 5년간 지속적인 두 자리수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쌀문화를 기반으로 하고 있고 방대한 영토와 다양한 민족으로 이뤄져 있어 새로운 식문화에 대한 수용도가 높은 편"이라며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베트남시장의 해외사업운영 노하우를 발판으로 인도네시아 시장도 단숨에 잡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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