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농기평 원장에 유병린 전 통상정책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농기평 원장에 유병린 전 통상정책관
AD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하 농기평)은 신임 유병린 원장(사진) 취임식을 28일 대회의실에서 열었다고 밝혔다.


농기평은 지난해 4월에 제정된 설립된 연구기획·평가기관으로 농림수산식품부의 연구개발(R&D) 정책개발과 농식품 과학기술 육성 종합계획 수립 등을 지원하며 연구개발사업의 기획, 관리, 평가 등을 담당하고 있다.

신임 유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개방화에 따른 무한경쟁의 환경 하에서는 관세 등 전통적인 국경보호는 더 이상 기대할 수 없으며 이제 기술이 경쟁력을 결정하는 시대이기 때문에 R&D가 더없이 중요하게 되었다"면서 "국가발전에 있어서 기술의 중요성은 이미 널리 인식되고 있고 이는 농어업 뿐만 아니라 모든 산업에서도 마찬가지"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농어업 R&D지원의 필요성에는 이견이 없으나 동시에 비판의 소리도 적지 않다"면서 "그 어떤 비판이라도 겸허히 받아들여 이를 적극적으로 개선하려는 노력을 게을리해서는 안된다"고 덧붙였다.

유 신임 원장은 고려대와 미국 오하이오주립대학원에서 농업경제학 전공했으며 지난 30여 년간 농식품부에서 과장, 국장, 통상정책관을 지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