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팅크웨어, '부산 ITS 세계대회' 전시 참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팅크웨어, '부산 ITS 세계대회' 전시 참가 팅크웨어는 '부산 ITS 세계대회' 전시회에 참가한다.
AD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내비게이션 업체 팅크웨어는 26일에서 29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제17회 부산 ITS(지능형 교통 체계 시스템) 세계 대회에참가한다.

이번 ITS 세계 대회는 유럽, 아시아, 미주 3개 대륙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지능형 교통 체계분야의 세계 최대 학술 대회와 전시회다.


80개국의 교통전문가와 공무원, 기업체 직원 등 약 3만 명이 참가하고, 전시부스도 20개국 203개사에서 900개 전시부스를 설치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팅크웨어는 이번 전시에서 10부스(90㎡) 규모의 독립 전시부스를 마련해 내비게이션 단말기를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콘텐츠 등을 각 테마별로 전시 소개할 예정이다.


전시부스에는 ▲3D 내비게이션 ▲2D 내비게이션 ▲양방향 통신형 내비게이션 ▲매립전용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팅크나비(해외 수출형 브랜드) 등 총 20여 종의 제품이 전시된다.


특히 양방향 통신형 내비게이션을 이용한 무선 인터넷과 교통정보, 실시간 CCTV 영상, 날씨, 유가정보 등 팅크웨어만의 텔레매틱스 콘텐츠인 티콘(TCON)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 3D 전자지도의 주행영상을 대형 PDP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스마트 블랙박스 체험존'을 설치해 직접 내비게이션과 연동되는 블랙박스를 시연해 볼 수 있게 해 국내외 관람객들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로 17회째인 부산 ITS 세계대회는 1994년 프랑스 파리를 시작으로 해마다 열리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1998년 서울에서 열린 5회 대회 이후 두 번째로 열린다.




서소정 기자 ss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