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中企제품 외국인 체험단 내달초 가동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국내에 거주(체류)하는 외국인도 중소기업 히트(Hit)제품 무료체험단에 신청 및 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24일 중소기업진흥공단에 따르면 내달 3일부터 올해 말까지 외국인 대상 무료체험단을 운영한다. 수출 유망 중소기업 50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외국인 체험단 500여명이 2개월간 온라인을 통해 활동할 예정이다.

외국인들이 한국의 우수 제품을 선택해 직접 체험하고 그 후기를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제작, 페이스북(www.facebook.com/sbc.hit)을 통해 출신 국가나 전 세계의 네트워크로 홍보하는 방식이다. 온라인 소셜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중소기업의 해외 바이어 발굴에 도움을 준다는 목표다.


오는 27일까지 외국인 체험단에 참가할 기업을 신청 접수한다. 디자인 및 번역과정을 거쳐 내달 3일부터는 체험단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중진공 관계자는 "중소기업이 신규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직접 외국에 나가지 않아도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해외 마케팅 활동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라며 "수출 희망제품의 시장성을 검증하고 국가별 제품 선호도를 파악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히트500 홈페이지(www.HIT500.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김대섭 기자 joas1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