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BS콘텐츠허브, 콘텐츠 시장 확대 수혜..목표가↑<하이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1만7000원→1만8000원

[아시아경제 천우진 기자]하이투자증권은 13일 SBS콘텐츠허브에 대해 방송콘텐츠 유통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수혜를 입을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만7000원에서 1만8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유지.


민영상 애널리스트는 "방송플랫폼이 다변화 하면서 콘텐츠 판매 수익기반이 확대될 것"이라며 "디지털방송 전환으로 주문형비디오(VOD) 수요가 늘어나 이익기여도가 상승 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SBS방송콘텐츠의 안정적인 확보로 그룹 내 이익창출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장기성장성에 대해 프리미엄을 부과해도 된다"고 판단했다.


그는 "태블릿PC·스마트TV의 등장과 보급으로 방송콘텐츠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질 것"이라며 "결국 방송콘텐츠가 유료화 되고 가격이 상승해 콘텐츠 유통마진도 오르는 순환구조가 만들어질 것"으로 분석했다.


한편 하이투자증권은 SBS콘텐츠허브의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지난해 동기대비 각각 133.2%, 162.6% 상승한 370억원과 85억원으로 예상했다.


민 애널리스트는 "SBS 방송콘텐츠의 해외수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고 불법다운로드 감소에 따라 인터넷 웹하드와 파일공유(P2P) 업체의 합법적인 방송콘텐츠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났다"며 "앞으로도 실적 개선 추세가 꾸준히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천우진 기자 endorphin0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