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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컴즈, 네이트 앱스토어 누적 매출 20억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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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 이하 SK컴즈)는 네이트 앱스토어 출시 1년 만에 누적 매출 20억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SK컴즈는 지난 해 9월 말 네이트 앱스토어를 오픈했으며, 지난 1월 말 누적 매출 1억원을 달성했다. 지난 7월에는 누적 매출 10억원을 돌파했으며, 8월 누적 매출 15억원을 달성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일 평균 매출액은 1200만원 가량이며, 현재 유료 앱스는 총 42종으로 전체 앱스 중 35%를 차지한다. 누적 다운로드 건수는 2천만건을 육박한다고 SK컴즈 측은 설명했다.


그간 인기를 모은 소셜 게임은 레쿠의 햇빛목장, 고슴도치플러스의 해피아이돌, 선데이토즈의 아쿠아스토리 순으로 나타났다. 최근 베이스볼 워즈, 마이스타일, 동방선지 등 새로운 앱스의 인기도 올라가고 있다.

SK컴즈에 따르면 최대 구매 연령층은 25세에서 29세 사이의 여성 이용자며, 고객 1인당 구매액은 30대 후반 이용자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측은 최근 패션,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질 좋은 앱스가 선보이며 매출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K컴즈는 향후 네이트앱스토어를 최근 선보인 마이크로블로그 'C로그'와 연계할 방침이다. 또 모바일 앱스토어를 출시하고, 메신저 네이트온 내 탭 삽입 등도 계획하고 있다.


SK컴즈 이태신 본부장은 “유료 아이템을 준비하고 있는 앱스들이 많아 매출 곡선은 더욱 가팔라 질 것”이라며 “국내 소셜 게임의 선두 주자로 여러 가지 새로운 시도들을 계속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트 앱스토어는 지난 달 30일 첫 돌을 맞이했다. 네이트 앱스토어에는 현재 총 117개의 앱스가 등록돼 있으며, 약 5000명이 넘는 개인 개발자와 58개의 개발 파트너사가 참여하고 있다. 누적 이용자수는 310만 명이다.




서소정 기자 ss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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