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개 유치원 원아, 학부모 2000여명 8일 오전10시부터 번동 강북구민운동장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10월 강북구의 푸른 가을하늘이 아이들의 해맑은 함성으로 가득할 것으로 보인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강북구 유치원연합회 주최로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번동 강북구민운동장에서 '2010. 어린이 꿈나무 큰잔치' 행사를 갖는다.
지역내 19개 유치원 원아, 학부모 2000여명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체육, 레크레이션 활동을 하며 협동심을 기르고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즐거운 놀이문화의 장을 마련해주기 위해 준비됐다.
행사는 ▲만남의 장 ▲공동체한마당 ▲다짐의 장 순으로 진행된다.
입장식과 성화봉송을 시작으로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진행되는 '공동체한마당코너'에서는 공굴리기 줄다리기 사탕줍기 지네발 릴레이 판뒤집기 사탕풍선 터트리기, 모자뺏기 기마전, 터널통과 릴레이, 40m달리기 등 아이들이 함께 힘을 모아 선의의 경쟁을 벌이고 재미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경기가 펼쳐진다.
또 점심식사시간에는 신비하고 재미있는 마술공연, 입을 움직이지 않고 이야기하는 복화술 공연 등 다양한 공연도 준비돼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더해줄 예정이다.
행사의 마지막인 '다짐의 장'에서는 화합의 레크레이션, 손에 손잡고 율동 ㆍ게임, 마무리체조를 통해 하루 동안 선의의 경쟁을 펼친 아이들이 하나 돼 행사를 마무리하게 된다.
강북구 교육지원과 (☎901-6293)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