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시감위, 프로그램매매 시장 감시 개선 추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2초

[아시아경제 천우진 기자]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프로그램매매와 관련해 업무 편의성과 정보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시장 감시 개선 방안을 수립했다고 28일 밝혔다.


주요 개선내용은 접속매매시간 위주로 적용하고 있는 프로그램매매 호가표시의무를 단일가매매시간에도 확대시킨다는 점이다. 시감위 측은 이를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되는 공시정보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했다.

또한 펀드 대표계좌의 펀드별 주문 내용이 프로그램매매 호가표시 의무위반에 해당하지 않음을 증명할 때 서면자료 제출 없이 온라인 심리자료관리시스템(http://sims.krx.co.kr)으로 처리하도록 간소화 했다.


더불어 최종거래일 프로그램매매 사전보고유형을 단순화하고 상호 검증 과정을 도입해 정확한 정보가 투자자에게 제공되도록 했다.


한편 시감위는 오는 30일 회원사 프로그램매매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프로그램매매 보고제도 시장 감시 개선방안'설명회를 열어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제도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천우진 기자 endorphin00@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천우진 기자 endorphin00@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