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정훈 의원 "이건희·정몽구 등 대기업총수에 상생설문지 발송"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국회 지식경제위원회 소속 한나라당 김정훈 의원은 14일 "실질적인 대기업의 의사결정권을 가진 대기업 그룹 회장들을 대상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상생협력 추진 상황 및 일자리 창출, 사회공헌 등에 관한 대기업의 의지와 향후 계획을 묻는 설문지를 보냈다"고 말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이번 설문조사 대상은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구본무 LG그룹 회장, 신격호 롯데그룹 회장 등 자산 순위별 상위 11개 대기업그룹 회장이 대상이이며, 설문조사는 기간은 지난 13일∼15일 3일간으로 서면과 팩스, 이메일을 통해 대기업 회장들에게 직접 발송해 실시한다.


주요 설문항목은 ▲그룹의 중소협력사 납품단가 현실화 정책 존재 및 납품가격 조정계획 유무 ▲중소협력사와의 대금결제 시 현금결제 비중 ▲대기업이 1,2,3차 중소협력사 전체에 대한 대금결제 여부를 관리하는 방안에 대한 찬성 여부 ▲대기업의 사회공헌활동 및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현황과 계획 등이다.


김정훈 의원은 "대기업 회장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국정감사에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이경호 기자 gungh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