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더존비즈온, 키컴 인수+4Q 실적 대폭 호전 '매수' <우리투자證>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우리투자증권은 14일 키컴 인수로 신규성장사업 탄력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더존비즈온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만2000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더존비즈온은 전일(13일) 키컴 인수를 발표했다. (80억원 투자, 지분율 72% 확보). 키컴은 10%의 세무회계솔루션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기준 순이익 3억원, 순부채 33억원을 기록했다. 보유 빌딩 시가는 40억원을 상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승교 애널리스트는 "이번 더존비즈온의 키컴 인수 의미는 국내 세무회계사무소를 100% 확보, 기존 ERP 비즈니스의 안정적 성장을 도모하고 이를 기반으로 신규성장사업에 탄력을 붙이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즉, 기존의 중소기업시장 뿐만 아니라 세무회계사무소의 200만에 이르는 수임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결제서비스사업 및 SKT와의 모바일비즈니스를 활성화하려는 것이라는 분석이다.

우리투자증권은 이와 관련 더존비즈온의 모바일비즈니스 매출액이 2010년 40억원, 2011년 190억원, 2012년에는 400억원도 가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정 애널리스트는 "계절적 비수기인 관계로 3분기 다소 주춤할 것으로 보이는 실적은 4분기를 시발점으로 매우 놀라운 실적 호전 추이를 나타낼 가능성이 크다"며 "원래 매출액이 4분기에 많이 몰리는 경향도 있지만, 모바일 비즈니스, 결제사업 등 신규비즈니스의 영향 및 키컴 인수효과가 기대되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초희 기자 cho77lov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