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 미소금융 전용차량, "미소 배달합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SK 미소금융 전용차량, "미소 배달합니다" SK미소금융 직원이 경북 울진 이동차량안에서 대출상담을 해주고 있는 모습
AD


SK 미소금융 전용차량, "미소 배달합니다" (왼쪽부터) 전극중 울진군청 도시경제과 경제담당, 노휘국 울진시장 상인회 회장, 김시호 SK미소금융사무국장

[아시아경제 조윤미 기자] “전국 방방곡곡 길이 있는 곳이면 SK미소금융이 찾아갑니다”


SK그룹의 찾아가는 미소금융 전용차량이 운행 초기부터 톡톡한 효과를 내고 있다.

SK그룹은 지난 9일부터 이틀 동안 SK미소금융재단의 ‘이동식 상담차량’을 경북 울진군 울진어시장에 보내 자금이 필요한 상인들에 대출 상담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동식 상담차량을 통해 상인 18명에게 1억8500만원의 대출 상담을 받는 등 어시장 상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SK측은 “한 달에 2회 이상 이동식 상담차량을 자금이 필요한 고객이 있는 전국 곳곳에 보낼 예정”이라면서 “이동식 상담차량은 미소금융 지점이 개설되지 않은 군 단위 지역 위주로 운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군 단위에까지 미소금융 대출상담을 나선 것은 SK그룹이 처음이다.


한편, SK미소금융재단이 운영하는 ‘이동식 상담차량’은 12인승을 개조한 뒤 상담석과 미소금융 어플리케이션이 탑재된 넷북과 스마트폰을 갖춘 이른바 ‘움직이는 SK미소금융 지점’이다.




조윤미 기자 bongbo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