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BOOK] '모바일 혁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3초

[BOOK] '모바일 혁명'
AD


[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모바일 혁명'
공병호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1만4000원


애플의 아이폰 판매 이후 사회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아이폰은 정치, 경제, 산업, 문화 등 사회 모든 부분에 걸쳐 가히 ‘혁명적’이라고 불러도 될 만큼 강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모바일 혁명은 모바일 관련 기술과 서비스의 급속한 발전과 대중화로 인하여 지식과 정보의 유통 구조에 일대 혁명이 일어나고, 이 과정에서 부의 생산과 유통, 분배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한국 자기계발의 대표 공병호 박사는 최근 출간한 ‘공병호의 모바일 혁명: 아이폰+아이패드×트위터=미래’에서 변화된 모바일 세계에서 승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우선, 공 박사는 모바일 혁명이 가져올 변화를 5가지로 정리했다.


첫 번째는 정보와 지식의 유통 및 인간관계와 소통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는 점이다. 두 번째는 네트워크와 네트워크 플랫폼을 지배하고 있는 기업에게 손을 들어줄 것. 세 번째는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변화를 가져올 것. 네 번째는 쉽게 뜨고 쉽게 지는 현상에 힘을 더할 것이라는 것과 다섯 째 디지털 불평 등이 앞으로 더욱 심화될 것이라는 점.


그렇다면 이렇게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모바일 혁명에서 우리는 무엇을 주의해야 하는가? 바로 ‘재미’와 ‘즐거움’이다. 하지만 모바일 기기가 주는 지나치게 많은 즐거움에 자신을 노출시키게 되면 콘텐츠를 생산하는 주체가 아니라 소비하는 주체로서 삶을 살아가게 만들 수 있다. 그렇다면 무엇을 목표로 해야 하는가?


공 박사는 ‘가치창조’를 가장 큰 목표로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가치창출은 모바일 기기의 선택이 아니라 모바일 기기 속에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 중 어떤 것을 사용할 것인가에 달려 있다.


돈을 버는 데 도움이 되는가, 유명해지는 데 도움이 되는가, 새로운 지식이나 정보를 얻는 데 도움이 되는가? 이 모든 것이 가치다. 그냥 시간을 때우고, 즐기는 것이 아니라 시간의 흐름과 함께 무엇인가를 쌓아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야 한다.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자신의 가치창조 역량을 강화하고 가치라는 성과를 더 많이 만들어내는 데 적극적이 되어야 하고, 그 과정에서 이 책이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책은 단순히 사용법을 소개하는 책이 아니다. 독자들이 모바일 혁명이라는 현재 진행 중인 커다란 변화의 흐름을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게 만든 책이다.


“예전 방식에 머물지 말고 자꾸 앞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 기꺼이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수용하고 이를 즐길 수 있어야 한다. 모바일 혁명이 가져오는 새로운 신세계의 거대한 물결에 떠밀리지 않고 주도적으로 물결을 탈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독자 여러분의 승전보가 곳곳에서 들려오기를 기대한다”라는 공박사의 서두의 말처럼 독자 모두가 이 책을 통해 '모바일 혁명'에서 승리하기를 바란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