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韓 알티솔라, 이탈리아서 태양광 발전소 건설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한국의 중견기업이 한국기업으로는 최초로 이태리에서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한다.


20일 코트라에 따르면 태양전지 생산기업인 알티솔라(Altisolar)는 이날 오전 9시 30분 염곡동 KOTRA 본사에서 이태리의 태양광 발전 전문기업인 SGP(Solesa Green Power)사와 태양광 발전소의 건설 및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조환익 코트라 사장을 비롯해 알티솔라의 김문영 회장, 쟌 게라르도 아프릴레 SGP 사장이 참석했다.


알티솔라가 건설할 태양광 발전소는 총 발전규모 19MW급으로 1억1000만달러의 자금이 투입되며 올해 말까지 완공될 예정이다.

이 발전소에서는 연간 3300만KWh의 전력이 생산되는데 이는 3만 가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량이다. SGP사는 이번 프로젝트의 개발과 인허가 획득을 담당했다. 올해 말에는 2차 계약을 통해 60만평 부지에 3억달러를 투입, 내년 말까지 50MW 규모의 발전소 건설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 사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이탈리아 태양광 시장이 우리 기업들에게 열릴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