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펀클럽]남자라면 꼭! 갖고 싶은 주방기구 3가지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보통 주방기기는 여성들의 영역이었지만 최신 디지털기기를 선호하는 남성들에게 인기를 끄는 제품들도 있다. 재미있는 아이디어와 세련된 디자인이 남성 네티즌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유럽 고급 커피 시장 점유율 50~70%를 차지하고 있는 이태리 전통 커피 브랜드 라바짜(Lavazza)가 새롭게 선보인 에스프레소 머신은 콘크리트 한덩어리를 탁 잘라다 놓은 것 같은 디자인이 매력인 제품이다. 기능도 단순하다. 라바짜의 향기 진한 커피 캡슐 하나를 넣고 버튼을 누르면 방안을 가득 채울 정도로 그윽한 향기가 퍼진다.


왜 하필 콘크리트로 에스프레소 머신을 디자인 했냐는 질문에 라바짜의 디자이너는 한마디로 답한다. "더 이상 콘크리트는 주방 벽이나 장식용으로 쓰이지 않습니다."

식빵 두 조각을 구워내는 토스터기는 종류는 천차만별이지만 디자인은 천편일률적이다. 그냥 빵을 집어 넣는 구멍을 두 개 만들어 놓고 빵을 집어 넣는것이 전부다. 이런 구태의연한 '빵굽기'에 지친 사람이라면 심폐소생술에 사용하는 CPR(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머신을 닮은 토스터기에 관심을 가져보자.

토스터에 버터를 바른 뒤 마치 심폐 소생술을 하듯이 양손으로 토스터를 살짝 누르고 있으면 원하는 만큼 토스트를 구울 수 있다. 얼마나 구워졌는지 확인할 수 있어 더 이상 시간 조절을 잘못해 빵을 태우는 일도 없다.


스테인레스 강판을 살짝 구부려 놓은 이 기계의 정체는 주방용 저울이다. 파란 LCD화면과 함께 터치센서를 갖고 있어 아주 작은 무게까지도 정확하게 판별해 낸다. 스테인레스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음식물이 묻어나는 걱정도 할 필요 없다. 간단히 물로 씻어 내리면 된다.


명진규 기자 aeo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