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S대학생 봉사단 "베트남서 봉사로 사랑 전해요"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LS그룹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베트남 호치민(Ho Chi Minh) 인근 지역에 총 27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해외봉사단을 지난 7월 27일부터 이달 6일까지 11일간 파견, 불우아동 지원과 학교시설 보수 등의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6회째인 LS 대학생 해외봉사단 모집에 총 4500여명이 지원해 이 중 20여명이 최종 합격자로 선발돼 2차례의 사전교육을 받고 지난달27일 베트남 호치민으로 봉사활동을 떠났다.

이들 봉사단은 11일간 아동교육, 학교와 마을 시설 보수, 태권도 시범, 사물놀이 공연 등의 봉사와 문화교류 활동을 통해 지구촌 아동들에게 한국 젊은이들의 따뜻한 사랑을 전하고 있다.


LS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대학생들에게 저개발국 어린이들의 열악한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대학생 해외봉사단 파견 프로그램을 시작, 2007년 8월 인도 뱅갈로르에 처음 봉사단을 파견한 후 2008년 베트남과 방글라데시, 2009년 캄보디아와 인도 등지에 5차례에 걸쳐 대학생 해외봉사단을 파견해 왔다.


한편 해외봉사단에 다녀온 대학생들은 자발적인 모임을 형성해 아동쉼터를 방문하고 자원봉사 전문가를 초빙하여 강의를 듣는 등 봉사활동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