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상욱 기자]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유재섭)이 방학을 맞아 '2010 어린이 기능체험 캠프'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어린이들이 우리나라 최고의 기능을 지닌 명장(名匠)과 기능한국인 등 각 분야 최고 기능인과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프로그램이다.
참가비용은 무료며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3일간 충남 연기군 조치원읍에 위치한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에서 도자기공예, 미용, 요리, 자동차, 자수, 제과, 컴퓨터그래픽, 화훼장식분야로 나뉘어 각종 흥미로운 체험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이번 어린이 기능체험 캠프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행사다. 기능이 중시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기능장려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참가 신청은 인터넷(www.youthskillcamp.or.kr)을 통해 2일 부터 8일까지 7일간 접수받는다. 신청대상은 1998년 3월1일부터 2001년 2월28일 출생자며 온라인 신청에 의해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컴퓨터 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최종 선정자(144명)는 11일 발표한다.
대한민국 명장과 기능한국인 등 관련 분야 최고의 기능인들이 진행하게 될 기능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제과 안창현 명장, 자동차 박병일 명장, 자수 이명희 명장이 직접 진행할 예정이다. '명사특강' 시간에는 장성택 BMW 기술이사가 '우리사회의 성공한 기능인 소개와 성공비결'에 대해 강의한다.
또 인기 개그맨 박준형(갈갈이)의 사회로 '도전과 화합의 시간'이 이어진다. 이 시간에는 뮤지컬 점프, 비보이 공연, 마술쇼, 장기자랑 등 각종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행사기간 내내 참가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체험행사의 피로를 씻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참가자 전원은 행사 기간 내 단체 상해 보험에 가입되며 행사장 주변의 각급 의료기관과도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등 참가자들의 안전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어린이 기능체험캠프 사무국(02-416-6693)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황상욱 기자 ooc@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