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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cs,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2003년부터 지식경제부에서 4회 잇달아 인증 획득…콜센터업계 이끄는 회사로 위상 ‘우뚝’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kt 고객서비스기업 kt cs(www.ktcs.co.kr, 대표이사 김우식)가 지식경제부에서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지경부 기술표준원이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통해 국가산업발전과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기업에 주는 것이다.

kt cs는 고객만족경영을 통한 서비스 품질 높이기, 서비스 운영 흐름에 대한 꾸준한 개선 노력을 높이 인정받아 결실을 얻었다.


kt cs는 이번 인증을 위해 서류심사, 현장평가, 고객평가, 암행평가에 이르는 심사단계를 거쳤다.

kt cs는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2003년부터 4회 잇달아 받으며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힘써왔다.


이번 인증에선 ▲보이스 퀸(Voice Queen)제도 운영을 통한 우수상담사 포상 ▲상담품질 개선 전담반 운영 ▲VOC(고객의 소리) 시스템 구축 등 대내외 고객중심서비스 경영을 성공적으로 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우식 kt cs 대표는 “이번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은 70여년 체계화되고 품질이 좋아진 114서비스와 kt cs의 콜센터 운영 능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kt cs는 콜센터서비스업계를 이끌고 한 차원 높은 고객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콜센터 및 텔레마케팅부문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2003년도에 kt cs가 콜센터 기업으로선 처음으로 kt cs의 서비스품질 인증 후 이 부문의 품질인증과 심사기준이 바로 잡히기도 했다.


☞kt cs는 어떤 회사?
kt cs는 kt그룹의 고객 서비스(Customer Service)를 주력사업으로 하는 kt 계열사다. QOOK/SHOW 고객센터, 114 번호안내사업, 콜센터사업, 유·무선통신 사업, CS 아카데미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올 하반기 중 IPO(기업공개)를 할 예정이다.


왕성상 기자 wss4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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