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성 높인 기술 적용..연료 효율성도 높여
$pos="C";$title="";$txt="";$size="550,365,0";$no="2010072210070445294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다임러트럭코리아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이 SCR기술이 적용된 상용차 가운데 최초로 국내에서 실시된 ‘유로-5’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유로-5’는 배기가스 규제 기준으로, 유럽에서는 지난 2008년 10월 1일부터 신규인증을 받는 상용차에 적용됐으며, 국내에서는 지난해 9월 1일부터 ‘유로-5’ 인증 절차를 시작했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주력 차종인 ‘악트로스’는 최근 국내에서 실시한 ‘유로-5’ 인증을 통과해 국내 시판되는 SCR 기술 적용 상용차 중 처음으로 인증을 받은 브랜드가 됐다.
SCR시스템(선택적 환원촉매 저감방식: Selective Catalytic Reduction)은 배기가스 후처리 기술 가운데 하나로, 요소수를 사용한다는 게 특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이미 2008년에 유럽에서 실시한 ‘유로-5’ 인증을 충족시키는 트럭을 국내에 처음 도입한바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친환경 기술의 핵심인 ‘블루텍(BlueTec)’시스템은 SCR 방식으로, 적은 비용으로 배기 유해 물질을 줄여주면서도 디젤 엔진 특유의 힘과 연료 효율성은 유지해 경제성과 환경 친화성 모두 실현 가능하도록 고안됐다.
지금 뜨는 뉴스
‘블루텍(BlueTec)’시스템을 장착한 뉴 악트로스 40t 급은 지난 2008년 3월 독일의 세계적인 자동차 인증기관, DEKRA(The German Automotive Inspection Agency)에서 세계에서 가장 연비가 좋은 트럭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최일권 기자 igchoi@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