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txt="";$size="536,944,0";$no="2010070916141756787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 김수진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역할수행게임(RPG) '드래고니카'는 7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게임기획과 그래픽 디자인 부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울산애니원 고등학교,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충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 등 3개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해당 학교 학생들은 공모전 홈페이지에 자신이 만든 작품과 함께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엔씨소프트는 '드래고니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컨텐츠 개선안이나 신규 시스템 문서, 직접 그린 신규 던전 및 보스의 이미지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출품작들은 차별성, 완성도, 실제 게임에 적용할 수 있는지의 여부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받게 된다.
공모작 당선자들에게는 총 5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지급되며 당선작 중 게임과 어울리는 작품은 실제로 게임 내 구현되는 기회가 부여된다.
엔씨소프트 사업 2실 신민균 실장은 “'드래고니카'를 통해서 10대들이 게임을 단순히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개발에까지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줄 예정"이라며 "10대 청소년들의 아이디어를 글로벌 콘텐츠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라고 강조했다.
드래고니카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절차 및 시상내역 등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gamedonga.co.kr/event/dragonica)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김수진 기자 sjki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