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업은행, 기업승계 주제로 타운미팅 개최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IBK기업은행은 1일 원주 오크벨리에서 경영인 1세대와 2세대 32명을 초청해 '함께한 50년, 함께할 50년, 100년 기업의 기틀을 IBK와 함께'라는 주제로 타운미팅을 열었다고 밝혔다.


타운미팅은 기업은행장이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의 애로사항 등을 듣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올해 들어 여덟 번째다.

이번 타운미팅은 최근 사회적인 이슈로 대두되는 미래지향적 기업승계문화 확산을 위해 우리나라 기업승계의 현주소를 살펴보고 원활한 기업승계를 방해하는 요소와 해결방법 등을 논의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기업승계가 원활하지 못한 이유로 ▲과중한 승계비용 ▲후계자 경영능력 부족 ▲사회의 부정적 인식 등을 꼽았으며, 선제적 구조조정 차원에서 은행이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 등을 요구했다.


윤용로 기업은행장은 이 자리에서 "기업승계가 더 이상 '부의 대물림'이 아닌 '창업주의 기업가 정신'을 계승 발전시켜야 한다는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며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기업승계와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참석자들은 이날 타운미팅을 마친 뒤 기업은행이 마련한 1박 2일 일정의 인성 리더십 세미나를 통해 블라인드 워킹 등 소통의 기회를 갖고 인생설계를 함께 하는 등 서로의 마음을 터놓는 시간을 가졌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민규 기자 yushi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