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영배 성북구청장, 주민들 응원받으며 취임

7월 1일 취임식 '응원 메시지 보드판' 설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김영배 민선 제5대 성북구청장 취임식이 7월 1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동안 성북구청광장에서 펼쳐진다.


이날 취임식에는 각계 각층의 지역주민과 국회의원과 시의원, 구의원, 유관기관장, 직능단체장 등이 참여해 성북구 민선 5기 출범과 신임 구청장 취임을 축하한다.

김 구청장은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 국가시책 구현을 위해 직책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선서하는 한편 취임사를 통해 민선 5기 구정의 주요 지향점을 밝힐 예정이다.


본 행사에 앞서 성북초등학교 난타팀의 공연이 펼쳐지고 성북 100경 영상물이 상영된다.

또 성북구립장애청소년합주단과 성북구립합창단의 축하공연도 마련된다.


특히 취임식 행사장 입구에는 신임 구청장에게 바라는 글을 쓸 수 있도록 ‘응원 메시지 보드판’이 설치될 예정이어 참석자들의 관심과 호응이 예상된다.


또 본 행사 중에 주민들이 구청장에게 바라는 건의사항을 낭독하는 순서도 마련돼 있어 눈길을 끈다.


한편 김영배 신임 성북구청장은 1일 오전 8시 30분 구청에 첫 출근해 구청장 사무 인계인수서에 서명하고 간부 직원들의 신고를 받은 뒤 업무에 들어간다.


김 구청장은 특히 취임 후 첫 외부 행사로 이날 점심시간에 지역내 초등학교를 찾아 급식 봉사를 펼칠 예정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