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일자리 지원 등 퇴직공무원 위한 포털 사이트 오픈

행안부, 29일부터 'G-시니어' 운영..퇴직예정공무원 교육도 개편


[아시아경제 이승국 기자] 일자리ㆍ사회봉사활동 정보 등 퇴직공무원들을 위한 인터넷 포털 종합서비스 사이트가 문을 연다.

행정안전부는 오는 29일부터 퇴직공무원들에게 일자리ㆍ사회봉사활동정보, 건강ㆍ여가생활정보, 퇴직공무원간 의사소통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인터넷 포털 'G-시니어(www.g-senior.kr)'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G-시니어는 민ㆍ관의 최신 고용정보와 자원 봉사활동 정보를 퇴직공무원들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노령층의 주요 관심사인 건강과 여가활동, 자산관리에 관한 전문가들의 고정칼럼과 다양한 퇴직생활의 성공사례 등을 수집해 게시할 계획이다.

또 퇴직공무원들이 지역별, 퇴직기관별 취미ㆍ동호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시니어클럽(인터넷 카페)도 운영한다.


이 밖에 행안부는 재직공무원들이 퇴직 전에 보다 충분히 퇴직생활을 준비할 수 있도록 퇴직예정공무원 교육을 대폭 개편한다.


이에 따라 지난해 400여명이었던 교육인원을 올해부터 1600명으로 대폭 확대하고, 서울ㆍ대전 등 권역별로 '찾아가는 퇴직준비교육', 민간위탁교육(노후생애설계전문가 과정)도 시작한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이승국 기자 inkle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