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엔씨소프트, 주가 업그레이드 시점..목표가 30% ↑<동부證>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동부증권은 10일 엔씨소프트에 대해 신규 업데이트와 아이템판매 안착으로 2분기 영업마진 개선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대비 30% 상향한 26만원으로 제시했다.


김석민 애널리스트는 "부분유료화 모델의 진화 및 적용 확대로 마진 개선이 지속되고, '길드워2' 등 AAA급 대작 출시로 내년 하반기부터 계단식 실적 업그레이드가 기대돼 시장 대비 프리미엄 부여는 타당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블레이드엔소울’의 CBT와 중국 선두 게임사와의 퍼블리싱 계약이 임박해 있으며 450억원의 자사주매입과 분기배당이 예상되는 점도 투자 매력도 제고에 긍정적인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2분기 실적은 ‘아이온’의 국내 2.0 버전 업데이트와 ‘리니지1’의 아이템판매 호조에 힘입어 본사 기준으로 매출액 1286억원(전년 동기대비 23% 증가), 영업이익 704억원(47% 증가)이 추정됐다.


김 애널리스트는 "부분유료화 확대 적용은 마진 개선에 긍정적인 요인"이라며 "한편 북미·유럽의 유저 하락세는 1.9 버전 업데이트 실시 후 진정된 것으로 파악되며, 9월 2.0 버전 업데이트로 로열티 매출 회복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선미 기자 psm82@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