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일자리는 원하면 ‘중구 취업정보센터’로 오세요

중구청 1층 민원실에 취업정보센터 운영, 구인·구직 알선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일자리를 원하거나 필요한 사람은 ‘중구 취업 정보센터’로 오세요"


중구는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업자와 미취업자 들에게 구직을 알선하기 위한 취업정보센터를 2009년도부터 운영하고 있다.

‘중구 취업 정보센터’에서는 전문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직업상담사가 상주하여 구인 구직을 희망하는 주민과 기업에게 맞춤형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취업상담실을 운영, 구직자와 구인업체가 상담할 수 있도록 면접장소를 제공하고 일자리에 관한 정보를 취합해 중구청 취업정보센터 (http://work.junggu.go.kr) 홈페이지도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상담실은 중구청 1층 민원실 내에 위치하고 있다.


올 하반기부터는 중구 내 15개 동 주민센터에 취업창구를 설치, 동별로 취업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전문 상담사를 배치한 중구 취업정보센터에서는 지난해 4302명이 구직등록을 했고 2136개의 구인업체가 등록했다. 이 중에서 1500명 이상 취업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구직을 희망하는 중구 구민과 중구에 소재하는 구인 기업체는 누구든지 전화 또는 직접 방문, 구인·구직 정보를 얻거나 직업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중구 취업정보센터(☎3396-5694,5695,5696)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