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승국 기자] 행정안전부는 6일 정부민원포털 'G4C'의 새 명칭 '민원24'를 통한 온라인 민원 활용 촉진을 위해 홍보 UCC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내가 써본 전자민원 이야기'를 주제로 실시되는 이번 공모전은 '민원24'의 의미를 표현하는 홍보영상이나 일상생활 에피소드 또는 특별한 체험사례를 통해 전자민원의 편리함과 효용성을 알리는 내용이 담겨야 한다.
공모기간은 7일부터 8월15일까지며, 정부민원포털 홈페이지(www.minwon.go.kr)를 통해 국민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작에 대한 심사는 홍보ㆍ영상관련 전문가들이 아이디어의 독창성 및 창의성, 전체적인 구성의 완성도, 주제의 적합성과 대중성 등을 평가한다.
응모작 중 9편의 수상작(최우수 1ㆍ우수 3ㆍ장려 5)을 선정해, 최우수상은 정부포상(행정안전부장관상)과 100만원의 상금이 함께 수여될 예정이다.
심사결과는 8월25일 발표되며 자세한 내용은 '민원24' 또는 행안부 홈페이지(www.mopas.go.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민원24에 홍보 UCC 온라인 갤러리를 만들어 600만명에 달하는 회원과 네티즌들이 이번 공모의 응모작과 수상작을 감상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이승국 기자 inkle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