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일반 쇼핑몰에서도 모바일 쇼핑 가능해진다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종합쇼핑몰과 오픈마켓 등이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쇼핑서비스를 제공한데 이어 개인이 운영하는 일반 쇼핑몰에서도 모바일 쇼핑서비스를 갖출 수 있게 됐다.


쇼핑몰 운영 솔루션을 제공하는 카페24는 일반 쇼핑몰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을 업계에서 처음으로 7일부터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기존 카페24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문 쇼핑몰들이 그동안 사용하던 홈페이지 주소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를테면 온라인쇼핑몰의 도메인이 'cafe24.com'이라면 모바일브라우저에서는 'm.cafe24.com'으로 자동으로 변환되도록 했다. 휴대전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 수도 있다. 회사측은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토록 무통장입금을 비롯해 신용카드·휴대전화 결제기능까지 제공한다.


카페24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의 이재석 대표는 "전문쇼핑몰의 경우 세분화된 아이템을 통해 보다 전문성을 앞세워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한다"며 "구매 외에도 다양한 쇼핑정보, 트렌드 등의 콘텐츠까지 보여줄 수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최대열 기자 dychoi@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