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모리스오일, 엔진오일 제조 생산 품질관리 등 우수성 인정받아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국내 최초 ‘오일 없이 달리기 837km’ 한국기네스 기록을 세운 (주)모리스오일(대표 오세영)이 ISO9001 인증을 받았다.
모리스오일은 31일 엔진오일 제조·생산·판매 등에 대해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ISO9001’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만든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규격으로 ▲품질관리체계 ▲경영전략 및 책임 ▲자원관리 ▲서비스 실현 ▲고객만족 측정 및 개선의 5개 부분에 대해 검증했다.
이 회사는 올 1월부터 인증전담팀을 둬 ISO인증을 받기 위한 준비 작업을 벌여 결실을 얻었다.
최근 품질경영시스템(QMS)을 갖추고 내외·부 심사를 거침으로써 엔진오일제조부문 인증을 받았다.
ISO9001 인증획득은 생산, 공장, 판매시스템에 인증을 받은 것으로 디지털모리스오일제품에 공신력을 더 높이기 됐다.
오세영 모리스오일 대표는 “ISO9001 인증획득은 제품과 서비스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있음을 나타낸다”면서 “인증획득을 계기로 고객들에게 더 완벽한 서비스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 대표는 “고객들의 인정에 이어 기관인증까지 받아 뿌듯하다”면서 “자동차에 오일을 한번 넣어 힘차고 부드럽게 5만km를 달리는 디지털모리스오일이 더 발돋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왕성상 기자 wss4044@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