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통신, 유통&통신, 사회공헌 및 기타 협력 등 4개 분야 제휴
모바일을 겸한 제휴카드 출시, 점포내 무선인터넷 이용 쿡앤쇼존 구축
‘1사 1촌 자매결연’ 확대 등 농촌지역 사회공헌활동 협력
[아시아경제 이규성 기자]농협이 KT(www.kt.com)와 금융·유통 및 통신 분야의 융합을 통한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농협과 KT는 27일 농협중앙회에서 최원병 농협중앙회장과 이석채 KT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KT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식’을 갖고 금융, 유통과 통신의 융합분야에서 포괄적으로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력분야는 금융분야, 유통분야, 사회공헌 및 기타 협력사업 등 4개분야로, 금융분야는 향후 모바일카드가 가능한 제휴카드를 출시하고 전국 5,300여개 농협금융점포에 ‘쿡앤쇼존’을 2011년까지 구축키로 했다.
유통분야에서는 농협의 대형 하나로마트(클럽)에 KT 마케팅 매장을 입점하고 KT의 모바일 상품권인 ‘기프티쇼’에서 고객 선호도가 높은 농협의 농산물상품을 개발, 서비스하기로 했다.
사회공헌활동은 저소득층자녀 학습 지원, 다문화 가정 모국어 방송 지원 등을 공동으로 실시하고‘농촌사랑 1사1촌 자매결연’도 확대할 예정이다. 이외에 사원복지차원에서 각 임직원들이 양사의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특별 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6월 중 출시 예정인 'QOOK-채움LIVE'제휴카드의 경우, 통신, 마트, 교통 등 대표적 생활비의 절약을 컨셉으로 설계되어 양사를 모두 이용하는 고객에게 혜택이 풍성한 신용카드가 될 전망이며, 모바일카드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어서 고객편의가 증대될 전망이다.
사회공헌의 경우 양사가 국내 각 지역으로까지 거점을 보유하고 있고 양사 임직원을 합쳐 10만여명이나 되어 이번 업무제휴로 향후 지역사회 기여에도 높은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최원병 농협회장은 “이번 포괄적 업무제휴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성공적 협력사업으로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이 제공되고, 금융, 유통과 통신의 새로운 제휴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석채 KT 회장은 “KT와 농협은 앞으로도 신뢰와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양사의 인프라와 강점을 활용,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윈윈(Win-Win)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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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규성 기자 bob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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