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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重, 태양광·풍력 '전시회 마케팅' 활발

미국·스페인·이탈리아 등 주요 전시회 잇달아 참가
올 들어 지금까지 7곳, 기술력 알리고 시장 확대에 박차 가해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현대중공업이 올 들어 태양광·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 주요 전시회에 연이어 참가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현지 최대 태양광 전시회인 ‘제네라(GENERA 2010)’에 참가한 데 이어 23일 미국 댈러스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풍력발전 전시회 ‘윈드파워(WINDPOWER 2010)’에 참가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제네라 전시회는 전 세계 27개국 694개 업체가 참가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태양광 일관 생산체제를 갖춘 현대중공업은 이번 전시회에 태양광 실리콘과 잉곳, 웨이퍼, 태양전지, 모듈 및 태양광용 인버터를 출품해 기술력을 과시했다.

오는 26일까지 나흘간 열리는 윈드파워 전시회는 베스타스, 가메사, GE에너지 등 세계적 기업을 포함해 총 1300여개 업체가 참가하며, 현대중공업은 2.0MW 및 2.5MW 풍력발전기 축소모형을 전시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해에도 윈드파워 전시회에 참가해 미국 웨이브 윈드(WAVE WIND)로부터 1.65MW 풍력발전기 6기를 수주하는 성과를 거뒀다.


현대중공업이 올 들어 참가한 신재생에너지 분야 전시회는 총 7곳으로 ‘엑스포 솔라 (EXPO SOLAR 2010)’ 등 국내 3곳과 일본 ‘PV 엑스포(PV EXPO 2010)’ 등 해외 4곳으로 다양하다. 특히 이달에만 지난 5일 이탈리아에서 열린 ‘솔라 엑스포(SOLAR EXPO 2010)’를 포함해 모두 3곳에 이른다.


이어 다음달 9일 독일 뮌헨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태양광 전시회 ‘인터솔라(INTERSOLAR 2010)’와 프랑스 ‘에너가이아(ENERGAIA)’ 등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이는 갈수록 치열해지는 글로벌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활발한 전시회 참가와 고객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회사와 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전시회는 태양광·풍력 분야 국내 1위 기업인 현대중공업의 뛰어난 기술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면서, “활발한 영업 활동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확대해 나가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대중공업은 충북 음성에 태양전지 330MW, 모듈 300MW 규모의 국내 최대 태양광 공장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4월 31일에는 전북 군산에 연산 600MW 규모의 풍력발전기 공장 준공식을 가진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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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명석 기자 oric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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