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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온라인, 웹게임포털 '게임하마'로 게임시장 공략

웹게임 포털 '게임하마' 본격 서비스 나서
연말까지 다양한 장르 웹게임 10여종 본격 서비스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기반 게임으로 해외시장 진출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다양한 종류의 웹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포털이 정식으로 선을 보였다.

동양온라인(대표 오태경)은 11일 서울 광화문 어딕션플러스에서 웹게임 포털 '게임하마(gamehama.com)' 브랜드 론칭 기자간담회를 열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웹게임은 별도의 게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브라우저를 통해 즐기는 방식의 온라인게임으로, PC 성능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동양온라인에 따르면 '게임하마'는 '게임'과 '함께한다'는 뜻의 그리스어 '하마(hama)'를 조합한 신조어다. 동양온라인 관계자는 "게임을 하는, 즉 게임을 함께 하는 웹게임 포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양온라인은 이날 '게임하마'에서 서비스 중인 전략시뮬레이션 웹게임인 '삼국지W', '양검삼국', 웹 역할수행게임(RPG)인 '아포칼립스'를 비롯해 향후 서비스 예정인 신작 웹게임들을 공개했다.


동양온라인은 '게임하마'를 통해 연말까지 다양한 장르의 웹게임 10여개를 잇따라 서비스할 계획이다.


▲오는 6월 비공개시범테스트(CBT)를 앞두고 있는 전략시뮬레이션 '아스트로네스트2' ▲광활한 바다에서 해양전투를 즐기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해적' ▲역할수행게임(RPG) 스타일의 전쟁 전투게임 '메탈사가' ▲고대 한왕조 말기를 배경으로 전략게임의 묘미를 맛볼 수 있는 '빅보스' ▲갱스터 RPG의 명작으로 꼽히는 '비열한 거리' ▲자신만의 개성을 담아 동·식물을 키우고 정원을 가꾸는 시뮬레이션 게임 '양마을' 등이 게임하마를 통해 선보일 웹게임들이다.


게임하마에서는 이들 게임에 이어 향후 웹게임 방식의 캐주얼 게임까지 추가로 개발해 서비스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동양온라인은 국내 게임개발사와 공동으로 올해 하반기 중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을 개발해 해외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페이스북', 일본의 '믹시', 중국의 '큐큐' 등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판권을 가지고 있는 웹게임의 해외 수출도 함께 추진된다.


동양온라인 심호규 게임사업본부장은 "게이머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양질의 웹게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게임하마를 국내 최대 웹게임 메카로 발전시키는 한편 웹게임 시장의 크기도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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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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