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영세 사장 "전기차도, 생산공장도 제 디자인 입니다"

이노디자인 CT&T 하와이 공장 디자인 맡아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김영세 이노디자인 사장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전기자동차 업체 CT&T의 미국 하와이 전기자동차 공장 설립의 감회를 소개해 눈길을 끈다.

김 사장은 지난 9일 트위터를 통해 "뉴스 from 하와이! 이노 최초의 건축프로젝트 발표 됐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공장설립 소식이 들어 있는 하와이 현지 신문 지면을 사진을 찍어 올렸다.


김 사장의 이노디자인은 지난해 9월 CT&T가 향후 개발하는 차세대 골프카, 도시형 전기차(City EV), 이륜전기차 등의 디자인을 담당하는 것은 물론 디자인 및 마케팅에 이르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참여한다는 내용의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이러한 인연이 이어지면서 김 사장은 CT&T가 추진하는 하와이 전기차 공장 디자인도 맞게 된 것이다.


이영기 CT&T 대표와 린다 링글 하와이 주지사는 지난 7일(현지시간) CT&T의 하와이 전기차 공장 설립 및 지원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이 공장은 하와이에 지어지는 최초의 제조업 공장으로 10만㎡ 규모의 부지에 김 사장이 디자인한 조립공장과 그 외 부대시설로 쇼룸, 리조트 단지가 포함된 'EV 테마파크'로 구성될 예정이다. 오는 2012년 완공을 목표로 연산 1만대 규모의 전기차 생산 공장과 전기버스, 4인승 전기차 및 전기 스포츠카 공장을 단계적으로 건설한다.


이 공장은 김 사장에게도 첫 건축 디자인 사업 진출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그는 "오래 꿈 꿔 왔던 프로젝트여서 더욱 기쁘다"면서 "내가 디자인한 전기스포츠카를 내가 디자인 한 하와이 공장에서 조립하는 걸 상상하면 절로 힘이 난다. 한국 브랜드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건축물을 하와이에 만들겠다"고 전했다.


김 사장은 애니콜 가로본능, 아이리버, 목에 거는 MP3플레이어 등 산업 분야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히트작을 창조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채명석 기자 oricm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