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려아연, 금, 은의 판매량 증가..목표가↑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NH투자증권고려아연에 대해 이익기여도가 높은 금, 은의 판매량이 증가해 양호한 실적을 달성했다며 목표주가를 25만5000원으로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김미현 애널리스트는 "올해 1분기 아연 및 연 가격 상승세가 지속돼 재고 효과가 발생했고, 이익기여도가 높은 금과 은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6%, 29% 증가해 수익성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고려아연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8010억원을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24% 증가한 1400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2분기 영업이익은 TC의 소급적용으로 일시적으로 감소할 전망이다.

김 애널리스트는 "2분기 제품 판매 단가 상승과 판매량 증가 예상되지만 영업이익은 1분기 보다 감소한 1257억원을 달성할 전망"이라며 "올해 TC계약 방식이 새롭게 적용되면서 1분기에 과대 계상된 1분기 TC가 2분기에 소급 적용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연 및 연 가격과 귀금속 가격이 예상 수준과 크게 다르지 않아 금속 가격에 대한 가정을 변경하지 않았지만 전기동 가격은 괴리가 있어 4% 상향 조정했고, 부산물 중 황산과 인듐의 가격이 4월에 각각 23.0%, 6.9% 상승한 점을 반영해 2010년 수익예상을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임철영 기자 cyli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