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5월 코스닥 시장은 '못 먹어도 상한가'

미스터문 22일 무료방송서 상한가 임박 종목 공개


[아시아경제 ]언제나 위기 때 마다 투자자들을 찾아와 속 시원한 해답 및 큰 수익을 안겨줬던 대한민국 증권방송의 살아있는 신화 ‘미스터문’이 22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 하이리치 무료 스페셜 방송을 한다.


'미스터문'은 4월 중순부터 5월 초에 몰려 있는 중소형주의 실적발표와 외국인의 매수세를 바탕으로 강력한 상승세가 기대되는 5월의 코스닥시장 앞에 '못 먹어도 상한가'를 외치고 있다.

미국,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증시는 4월 들어 상승세를 지속, 국내 종합지수 또한 4월 연중 최고치인 1747p까지 상승하며 1700p에 안착했지만, 코스닥은 하락을 거듭해 500p지지를 이탈하기도 하는 등 상반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개인투자자의 선호시장이 코스닥임을 감안할 때, 종합지수 강세에도 불구하고 코스닥 시장의 약세흐름은 투자자들의 소외감 및 상대적 박탈감이 크다.


특히 이번 주 들어서 미국 골드만삭스의 사기사건 피소와 관련해 국내증시는 물론, 글로벌증시의 방향성을 예측하기 쉽지 않다. 과연 현 시점에서 투자전략을 어떻게 가져야 할지 고민해보지 않을 수 없다.

현재 개인투자자들의 가장 큰 고민은 ▲외국인의 매수세는 언제까지 지속될 것인가? ▲2분기 이후에도 IT, 자동차 등 유가증권 시장의 강세는 지속될 것인가? ▲코스닥 시장의 상승반전은 언제? ▲상승반전 시 주도 업종 및 종목은 무엇일까 등으로 압축할 수 있다.


'미스터문'은 이날 방송을 통해 과연 IT, 자동차 관련주를 노려야 할지, 그 동안 하락 지속했던 코스닥 중·소형주를 노릴 것인지에 관한 명쾌한 답변을 제시할 계획이다.


자세한 관련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88-0648)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회원가입 시 모든 전문가의 종목 추천 문자 및 장중 라이브 방송에 참여 및 종목진단까지 받아볼 수 있는 VIP이용권(1일)을 제공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