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마술사, 코미디언 만담가 모창가수 등 재주 많은 실버연예단원 모집...19일부터 구청 노인복지과로 신청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노원구(구청장 이노근)가 주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실버악단을 강화하기로 하고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공연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재주 많은 실버연예단원을 모집한다.$pos="R";$title="";$txt="이노근 노원구청장 ";$size="164,240,0";$no="2010041907170163365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모집대상은 코미디언 뺨치는 코믹함을 가지고 있는 어르신 코미디언, 깜짝 놀랄 신기한 마술 실력을 보여주실 어르신 마술사, 추억의 장소팔, 고춘자 콤비를 능가하는 화려한 입담을 자랑하는 어르신 만담가, 가수보다 더 똑같은 어르신 모창가수 등이다.
이 밖에 다방면 장기나 재주가 있는 55세 이상 문화예술분야에 활동경험이 많은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19일부터 구청 노인복지과를 방문해 지원신청서와 경력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실버연예단원에게는 매월 실버악단 단원에 준하는 일정액 보수가 지급되며, 실버악단과 함께 정기공연과 문화소외지역, 사회복지시설 등을 돌며 수시공연을 한다. 또 노원실버카페의 전속뮤지션으로도 활동하게 된다.
한편 앞서 지난해 4월 창단한 ‘노원구립 실버악단’은 노원구 지원으로 65세 이상의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이 모여 음악인생을 나누고자 결성된 악단으로 올해 첫 정기연주회를 갖고 가는 곳마다 인기를 누리며 아름다운 황혼을 뽐내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은퇴 후 막상 어르신들이 즐길만한 상설 공연이 적어 이번에 실버연예단원을 모집해 다채로운 공연을 펼칠 계획"이라면서 “다양한 재주와 넘치는 끼를 가진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인복지과(☎2116-3749)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