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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H, 모바일게임 '크로이센' 미국 수출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KTH의 모바일 게임 '크로이센'이 미국에 수출됐다.


KTH(대표 서정수)는 오는 6월부터 미국 최대의 이동통신사 '버라이즌 와이어리스(Verizon Wireless, 이하 버라이즌)'를 통해 모바일게임 '크로이센'이 서비스된다고 14일 밝혔다.

KTH에 따르면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크로이센'은 지난해 11월 국내에 출시돼 누적 다운로드 수 40만 건을 넘어섰다.


이 게임은 개발 단계부터 해외 진출을 고려해 ▲터치폰과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방대한 시나리오 ▲서구 중세 풍의 그래픽 등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KTH 측은 이번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KTH 관계자는 "크로이센이 900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한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을 통해 서비스 될 경우, 20만명 이상의 현지 고객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KTH 모바일게임사업팀 김동숙 팀장은 "크로이센은 국내에서 게임성과 흥행성을 모두 인정 받은 게임인 만큼, 미국 시장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크로이센의 현지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향후 아이폰, 안드로이드 등의 오픈 마켓에서도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로이센'은 미국 현지 퍼블리셔 '스카이존 엔터테인먼트(SkyZone Entertainment)'를 통해 버라이즌에 공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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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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