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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인터넷쇼핑몰 인터파크는 자사 브랜드 가치를 담은 고유서체 인터파크고딕을 새로 개발했다고 13일 밝혔다.
새 서체는 지난해 6월 리뉴얼한 인터파크의 기업 이미지(CI)를 반영해 만든 것으로 글자체는 두꺼운 볼드체, 보통의 미디움체, 가는 라이트체 총 세 가지다. 한글은 2350자를 지원하며 특수기호와 영문도 각각 986자, 95자를 지원한다.
종횡의 굵기가 일정한 고딕체의 일반적인 특징에 글 모서리의 곡선을 살려 부드럽고 감성적인 면을 강조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개인 및 기업 사용자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인터파크사이트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김용준 마케팅실 실장은 "디지털 시대에 서체는 단순히 단어의 의미전달 목적을 뛰어 넘어 감성과 이미지를 표현하는 중요한 매개체"라며 "브랜드를 알리는 수단일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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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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