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디텍, 제너다이오드 고성장세 주목<신한투자>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신한금융투자는 13일 오디텍에 대해 LED 칩 1개를 패키징할 때마다 1개씩 소요되는 제너다이오드의 고성장세가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원을 신규제시했다.


김효원 애널리스트는 "오디텍은 국내 제너다이오드 시장에서의 확고한 시장지배력(점유율 90%, 2009년 기준)을 바탕으로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분기별 사상 최대 실적인 198.5억원, 45.7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디텍은 전방산업인 LCD산업이 LED 광원을 채용한 고화질 LCD TV를 중심으로 높은 성장이 예상됨에 따른 주력제품 판매호조, 중국 내수소비 회복에 따른 Power TR의 안정적인 성장세, 국내 하이패스향 센서모듈을 비롯한 각종 광센서 제품의 고른 매출기여 등으로 실적모멘텀이 지속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그는 "특히 제너다이오드는 올해 오디텍 실적 개선의 일등공신이 될 것"이라며 "지난해 월평균 6억개 생산에 머물렀던 제너다이오드는 올해 1분기에 월 14억개 수준까지 증가했고 2분기중 월 20억개를 상회할 전망이며 하반기에는 월 30억개 수준까지도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오디텍은 제너다이오드, Power TR 등 비메모리반도체 칩을 주력으로 다수의 센서제품 등을 생산하는 업체다. 제너다이오드는 LED가 빛을 발할 때 나오는 정전기로부터 LED 칩을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Power TR은 순간적인 고전압, 고전류가 필요한 제품에 사용되는 칩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