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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3D LED TV 6주만에 1만대 팔았다

3D PDP TV도 출시..3D TV 라인업 강화


[아시아경제 황상욱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 2월25일 세계 최초로 내놓은 풀HD 3D LED TV가 출시 6주만에 1만대 이상 판매됐다.

8일 삼성전자는 풀HD 3D LED TV(7000/8000 시리즈)가 유통망 공급기준으로 1만300대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하루 평균 245대씩 판매된 셈이다. 특히 판매 절반은 55인치 대형 제품이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의 LED TV(40·46·55인치) 전체 판매에서는 46인치(43% 비중 차지)가 주로 판매됐었다.


풀HD 3D LED TV는 지난해 동일 기간(출시 6주) 같은 인치(46·55인치)의 LED TV 판매량(8200대)보다 26% 늘어난 판매 성장세를 보여 3D TV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는 이유는 '3D 입체영상 변환기술'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라며 "삼성전자는 3D 콘텐츠 부족에 대한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일반영상을 3D 입체영상으로 변환해서 볼 수 있는 '3D 변환기술'을 적용했다"고 말했다.


3D 입체영상 기술 뿐 아니라 3D 하이퍼리얼 엔진으로 기존 LED TV 대비 더욱 선명해진 화질과 23.9mm(8000 시리즈)·26.5mm(7000 시리즈)의 한층 더 얇아진 슬림 디자인, 제품 가격 또한 지난해 LED TV 대비 낮아 풀HD 3D LED TV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는 설명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풀HD 3D LED TV에 이어 50인치, 63인치 2종의 풀HD 3D PDP TV(모델명:PN50/63C7000YF)를 출시한다. 풀HD 3D PDP TV는 PDP TV의 장점인 자연스러운 화질은 물론 LCD TV의 장점인 선명한 화질과 저소비전력, 그리고 USB 동영상 재생, AllShare 등 다양한 부가기능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풀HD 3D PDP TV다.


풀HD 3D LED TV와 마찬가지로 '2D -> 3D 변환기술'이 적용돼 있어 3D 입체영상으로 제작되지 않은 일반영상이라도 리모콘 버튼 하나로 쉽게 3D 입체영상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클리어 패널'을 채용, 자연스러운 화질을 구현했고 밝은 곳에서도 블랙의 깊이감을 더해주며 빛 반사를 줄여 주는 '리얼블랙필터'를 채용해 더욱 생생한 화질을 보여 준다.


PDP의 특징인 자체발광 플라즈마 방식을 유지하면서 미세입자를 다루는 기술인 '나노 크리스털' 기술도 접목해 전력 효율을 개선했다. '에코센서' 기술을 채용, 실내 조명을 측정해 자동으로 TV 화면의 밝기를 조절해 절전과 동시에 3D 입체영상 감상 시 시청자의 눈을 편안하게 해준다. USB 동영상 재생, 'AllShare', 인터넷 TV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적용됐다.


하이브리드 풀HD 3D PDP TV의 가격(스탠드형 기준)은 50인치(127cm)가 300만원대, 63인치(159cm)가 540만원대다.


김의탁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지난해 LED TV에 이어 올해 풀HD 3D LED TV 판매 돌풍으로 '3D TV=삼성'이라는 공식을 만들어 가고 있다"며 "하이브리드 풀HD 3D PDP TV 출시로 3D TV 대형화를 선도하는 동시에 혁신적인 3D 변환기술을 앞세워 국내 대표 TV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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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상욱 기자 ooc@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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