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주최 '2010 서울시 및 자치구 블로그 콘테스트대회'서 25개 자치구 중 1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관악구(구청장 권한대행 박용래) 블로그가 서울시 주최 '2010 서울시 및 자치구 블로그 콘테스트 대회'에서 25개 자치구 가운데 1등을 차지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12월 31일부터 2010년 1월 22일까지 3주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콘테스트는 홍보목적으로 운영되는 서울시 및 자치구의 공식 블로그와 공무원의 뉴미디어 활용능력이 돋보이는 개인 블로그가 다수 참가했다.
외부 전문가 3명 ,내부 공무원 2명으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들에 의해 평가가 이루어져 ▲블로그 창의성 ▲홍보 효과성 ▲최근 업데이트 현황 ▲인터랙티브 효과성(댓글 답글 이웃추가 조회수) 등을 평가한 결과 관악구 공식 블로그 (http://blog.daum.net/gwanak-gu)가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시 본청을 제외한 자치구 블로그 중에서는 1등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은 것이다.
$pos="C";$title="";$txt="관악구 블로그 ";$size="527,462,0";$no="2010040709560511852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관악구는 2007년부터 인터넷 매체를 이용한 새로운 홍보수단으로 다음, 네이버에 구정소식 및 생활정보 등을 전달하는 공식 블로그를 운영해 왔다.
매일 3~4건의 최신 기사가 업데이트 되며 다음 블로그의 경우 하루 평균 1000여명 정도의 방문자가 다녀가고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한편 구는 인터넷신문인 ‘관악해피매거진’을 활용, 구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매일 최신 구정소식을 게재하고 일주일에 한번 신문형태의 뉴스레터를 발행, 구독 신청을 한 구민들에게 구정소식 및 다양한 문화정보 등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인터넷 환경에 적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신문에 웹 접근성을 구축하고 디자인 리뉴얼를 병행해 사업효과를 극대화했다.
관악 해피매거진 사이트(http://news.gwanak.go.kr)를 방문하면 더 편리하고 산뜻하게 리뉴얼된 인터넷 뉴스 홈페이지를 만날 수 있다.
박진순 홍보전산과장은 “최근 쌍방향성을 활용해 정보를 공유하는 소셜미디어 역할이 증대되고 있다”며 “이런 새로운 홍보 트랜드에 발맞춰 인터넷세상에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주민들과 보다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