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수익 기자] 국내 자동차 업계가 신차를 앞세워 약진을 거듭하고 있다. 완성차 5개사가 모두 두자리수 판매 증가율을 기록한 1분기 실적에서도 신차 효과는 고스란히 나타났다.
현대차는 올 1분기 국내시장에서 16만8030대를 판매했다. 이중 신형쏘나타와 투싼ix가 각각 4만720대, 1만4408대로 신차가 전체 판매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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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지난해 9월 국내시장에 출시한 신형쏘나타는 판매 첫 달 9517대를 제외하면 10월 1만7906대, 11월 17만464대, 12월 1만6368대, 1월 1만3928대, 2월 1만2217대, 3월 1만4575대 등 월 1만대 이상을 꾸준히 넘기면서 내수판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현대차를 대표하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투싼ix도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지금까지 총 4만516대가 판매되면서 레저용차량(RV) 부문 실적을 이끌고 있다.
$pos="C";$title="기아차 k7 안전성 강화";$txt="기아차 K7";$size="510,206,0";$no="201004011209367449495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기아차가 지난해 12월부터 본격 판매한 준대형세단 K7 역시 4개월간 누적 판매 1만9049대를 기록하며 실적호전의 견인차 역할을 소화하고 있다. K7은 특히 지난 3월 5033대가 팔려 현대차 그랜저(3711대)를 1322대 차이로 제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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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1분기에 전년동기대비 100% 성장하며 약진한 르노삼성 역시 신차 효과를 누렸다. 이 회사가 지난해 7월부터 판매한 뉴SM3는 현재까지 4만6439대, 올 1월부터 판매한 뉴SM5도 1만4494대가 팔리는 등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르노삼성은 뉴SM3와 뉴SM5의 호조로 인해 지난달 내수에서 1만3980대, 수출에서 1만1552대 등 총 2만5532대를 판매, 2000년 9월 출범이래 월별 최대 실적을 거뒀다.
$pos="C";$title="마티즈 크리에이티브";$txt="GM대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size="510,342,0";$no="201004021045419484637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GM대우의 베스트셀링카 역시 지난해 9월 출시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다. 이 차량은 지난달 4283대 등 총 3만2522대가 팔리며 GM대우의 내수판매량의 절반을 차지하는 핵심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전 모델인 올뉴마티즈에 비해 월 평균 판매량이 3배가량 높다.
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업체별로 신차가 자동차 판매 약진을 주도하면서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면서 "업계간 신차대전이 뜨겁게 펼쳐지면서 내수 시장도 호황을 누리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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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수익 기자 sipar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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