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무한도전'-韓홍보전문가 서경덕 '뉴욕타임스'에 비빔밥 광고 '눈길'";$txt="";$size="440,799,0";$no="2009122207284618120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 고재완 기자]MBC '무한도전팀'과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가 지난해 말 뉴욕타임스에 게재한 비빔밥 광고가 일본 내 한류 잡지 '쇼비즈(Showbiz)' 4월호에 실려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광고를 게재한 쇼비즈 박광수 대표는 "일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한식 중 하나는 바로 비빔밥이다. 하지만 비빔밥을 잘 모르는 일본인들도 더러 있어 이번 광고를 게제하게 됐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한식당에서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본 가정집에서도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대중화'하는데 일조하고자 서 교수가 진행하는 한식 광고 프로젝트에 계속해서 동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고를 기획한 서 교수는 "이미 올해 초 독일, 필리핀, 캐나다 등 주요 음식 잡지에 재외동포와 힘을 합쳐 비빔밥 광고를 게재 해왔다. 이처럼 재외동포들이 십시일반 광고비를 모아서 광고를 게재하는 것은 참 의미있는 일이다"라고 전했다.
쇼비즈 측은 "앞으로 재일동포와 함께 힘을 모아 요미우리 등 일본내 주요 언론에도 한식 관련 광고를 지속적으로 게재 할 계획이며 현재 관계자들과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서 교수는 "올해 11월에 개최하는 G20 정상회의에 맞춰 한식 광고 2탄을 준비중이다. 이번에도 세계인들이 주목하는 신문의 지면광고를 통해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 교수는 그간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워싱턴포스트 등에 비빔밥,위안부,고구려,독도,동해 등을 주제로 지속적인 한국홍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여 큰 화제를 불러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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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재완 기자 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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