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양매직, 물 절약 캠페인 실시

[아시아경제 황상욱 기자] 동양매직이 물 관련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세계적인 물 부족 현상을 해소하는데 일조하기 위한 대국민 물 절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급격한 인구 증가와 경제발전에 따른 수요증가, 지구 온난화 등으로 물 부족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UN에 따르면 오는 2025년에는 약 27억명이 담수 부족에 직면하게 되고 전 세계 국가의 20%가 심각한 물 부족 사태를 겪을 것으로 전망된다.

동양매직은 MBC 라디오 '싱글벙글쇼'에서 식기세척기 사용 시 손 설거지에 비해 약 84%의 물을 절약하는 식기세척기 편과 전 세계적으로 샤워 시간을 줄이고 있는 환경 실천에 대한 소개 및 동참을 독려하는 3분 샤워 편 등 총 두 개의 소재를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6개월에 거쳐 진행할 계획이다.


강경수 동양매직 상품기획 팀장은 "유럽 환경청의 물 사용 지수(WEI·가용담수 자원양 대비 담수사용량)를 이용해 분석한 결과 우리나라 WEI는 31%로 물 절약은 물론 공급의 집중적인 관리가 필수적"이라며 "캠페인이 방송되는 싱글벙글쇼의 MC인 강석, 김혜영 씨가 직접 녹음해 재미있고 친근하게 메시지가 전달되고 있어 국민들의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양매직은 정수기, 식기세척기, 비데 등 물 절약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생산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수처리 플랜트팀을 신설하는 등 진정한 환경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황상욱 기자 ooc@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